공부/Unreal Engine

[24.08.18] 머티리얼 추가, 에디터 창 오픈 (Unreal Engine, 언리얼 엔진)

창작꾼 븐틴이 2024. 8. 18. 18: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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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티리얼 : 물체의 표면을 다루는 에셋

=> 색상, 굴곡, 무늬, 빛의 반사 등을 표현하고 이들을 관리

=> 재사용 가능

=> 콘텐츠 드로어에서 머터리얼 추가 가능

 

 

만든 머티리얼 클릭 시, 머티리얼 에디터 창 오픈

 

머티리얼 에디터의 뷰포트와 디테일 창은 좌측에 위치

뷰포트는 따로 조작할 필요없이 확인용의 역할 (프리뷰)

디테일은 머티리얼에 대한 세부적인 설정이 가능

 

그래프 패널

머티리얼의 실질적인 편집 화면 -> 노드를 연결하는 작업장

=> 결과 노드의 역할을 함 (마지막 노드)

 

팔레트

에디터 우측에 위치한 사이드 패널

노드 목록을 정리 및 분류한 것이며, 원하는 노드를 드래그 앤 드롭하여 배치 가능 

(에디터 창 빈 곳에서 마우스 우측 클릭으로 호출하여 사용 가능)

 

색상 표시

1. Constant4Vector 추가 (RGB + 알파, 4가지 설정하니 4가 붙음)

2. 상수 클릭하여 원하는 색상 설정

 

3. 만든 노드를 결과 노드와 연결 (뷰포트 내 프리뷰가 변하는 것을 확인)

 

4. 저장 시 이후 콘텐츠 드로어에서 지속적으로 사용 가능 

 

(여유 시간이 부족해, 머티리얼 세부 설정은 다음 게시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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