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머티리얼 : 물체의 표면을 다루는 에셋
=> 색상, 굴곡, 무늬, 빛의 반사 등을 표현하고 이들을 관리
=> 재사용 가능
=> 콘텐츠 드로어에서 머터리얼 추가 가능
만든 머티리얼 클릭 시, 머티리얼 에디터 창 오픈
머티리얼 에디터의 뷰포트와 디테일 창은 좌측에 위치
뷰포트는 따로 조작할 필요없이 확인용의 역할 (프리뷰)
디테일은 머티리얼에 대한 세부적인 설정이 가능
그래프 패널
머티리얼의 실질적인 편집 화면 -> 노드를 연결하는 작업장
=> 결과 노드의 역할을 함 (마지막 노드)
팔레트
에디터 우측에 위치한 사이드 패널
노드 목록을 정리 및 분류한 것이며, 원하는 노드를 드래그 앤 드롭하여 배치 가능
(에디터 창 빈 곳에서 마우스 우측 클릭으로 호출하여 사용 가능)
색상 표시
1. Constant4Vector 추가 (RGB + 알파, 4가지 설정하니 4가 붙음)
2. 상수 클릭하여 원하는 색상 설정
3. 만든 노드를 결과 노드와 연결 (뷰포트 내 프리뷰가 변하는 것을 확인)
4. 저장 시 이후 콘텐츠 드로어에서 지속적으로 사용 가능
(여유 시간이 부족해, 머티리얼 세부 설정은 다음 게시글로..)
728x90
반응형
'공부 > Unreal Engi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24.08.27] 언리얼5 랜드스케이프 (기본, 스컬프팅, 페인트) (0) | 2024.08.27 |
---|---|
[24.08.26] 언리얼5 나이아가라 시스템, 이미터 설정, 타임라인, 모듈 적용 (0) | 2024.08.26 |
[24.08.20] 머티리얼 세부 설정 (밝기, 금속, 투명도, 그라데이션, 텍스처 등) (0) | 2024.08.20 |
[24.08.15] 언리얼 엔진, 레벨과 액터 (0) | 2024.08.15 |
[24.08.10] 엔진 UI 간단한 설명 및 조작 공부 (Unreal Engine 공부 찐으로 재시작) (0) | 2024.08.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