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융합메이커 프로젝트
C.G.V 팀 (Creative Globalmedia Venture)
주제 : SSU식 공간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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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페인용 게임을 만들자 -> 사람들이 자주 사용하는 휴식공간 에티켓을 알 수 있도록 하는 게임
자발적으로 에티켓을 지킬 수 있게 하기 위해 기획.
캠페인? ->
1. 가방으로 자리 맡아놓기
2. 과도한 애정행각
3. 1명이서 여러 자리 사용하기
4. 음식을 먹는 사람( 음식물 제한 구역)
5. 시끄럽게 떠드는 사람
6. 그 외 여러가지
보통 캠페인은 '문구나 글귀를 활용한 스티커나 팻말'
혹은
심리적으로 압박감이나 눈치를 줘서 행동을 유도
혹은
넛지 (nud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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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페인의 한 종류로써,
그래서 '눈치' 주는 게임을 만들어 볼 예정이다
기본적인 게임 아이디어는
'쿠키요미'
(게임 플레이 화면)
빨간색 부분을 움직여 주어진 상황에 맞게, 눈치와 분위기에 맞게 행동하는 게임
-> 이러한 형식을 게임의 응용
//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플래시' 간단하게 만들 수 있으며 애니메이션효과와 그림도 더불어 바로바로 그릴 수 있기에 이 프로그램을 활용하러 한다.
레이어는
1. 배경레이어
2. 기본레이어
3. 무비클립레이어 등으로 생각하고 있으며
사용할 액션스크립트는 드래그 앤 드롭, 탭버그 앞으로 버그 방지 와 같은 기본적인 코딩을 할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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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적으로 게임개발하는 시간이 적어 엄청난 퀄리티는 기대x
(그림 그리는 데 시간 오래 걸릴듯)
메인화면
로고 인트로 -> 게임 메인 화면(제목: '눈'치 주는 게임) -> '눈'을 그릴 예정 ㅋㅋㅋ
게임방법 버튼 시작 버튼 -> 게임진행 시간의 따라 최대 5스테이지로 구현 예정
일반적인 엔딩시스템은 아직 생각안하고
교휸적으로 끝낼 예정
핳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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