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게임 기획

[미디어아트 기획] Blue Boy (아두이노, 프로세싱 기반 게임형 미디어아트)

창작꾼 븐틴이 2021. 11. 24. 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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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학년 2학기 전공 수업 미디어아트개론 기말과제로 기획중인 작품입니다)

 

Blue Boy

 

과제 : 아두이노를 필수로, 프로세싱까지 포함하여 미디어아트를 만들기

 

뭐 만들지...?

 

 

기획서로 제출한 내용은 생략하고

 

제작용 세부기획 내용 첨부

 

View 방식 선택하기 (TOP view, SIDE view)

이미지 필터 (검, 남, 파, 하, 노) +And LED 색 표현(빨5, 노5, 초5개 소지 중) / ending 분기 3개

변수 BackFilter – 0~5로 표현 후 값에 따라 엔딩 분할

Image  (기본, 엔딩 3) 4

+ Image UI 이미지 , 텍스트 등

 

선택 교류 방식 및 기본 진행 상태

선택 – 터치(버튼), 색(빨, 검, 적외선), 손 동작 제어

 

기본 진행 

Main -> player 선택 -> BackFilter 변수 제어 -> 변수 값에 따라 filter 변경 -> 선택지 종료 -> 엔딩

 

스토리라인 (플레이어는 바로 Blue Boy의 마음 속 한 조각)

캐릭터 설정 :  Blue Boy (완벽주의, 강박에서 오는 자책, 우울)

 

 

선택에 따라 변수 값 변경

시작 2 (1~5) (0되면 바로 배드엔딩)

1(검정) 2(남색) 3(파랑) 4(하늘) 5(노랑)

 

프로세싱 기능 구현

1)    아두이노 연동

2)    Image 출력 (UI, text)

3)    Page 변수 -> 페이지 순서 변경(or text, ui 변경)

4)    BackFilter 변수 -> 아두이노에서 값을 받음

5)    조명필터 (불투명 색) -> BackFilter 변수에 따라 색이 달라짐

6)    아두이노에서의 선택 값에 따라 Page 변수 조정

 

 

아두이노 기능 구현

1)    프로세싱 연동, 회로 연동

2)    선택(제스처, 색 등)으로 받은 값(변환) 프로세싱으로 보내기(Page 조정, BackFilter 조정)

3)    선택사항 인식 구현

4)    BackFilter에 값에 따라 LED 점등

 

 

아두이노 회로 구현 및 디자인

1)    선택인식 부분 만들기 (버튼or 캠 등)

2)    LED 연결

3)    마음모양(하트모양으로 조금 꾸미기)

 

 

제작 시작 전 팀원들에게 설명하기 위한 기획 내용이므로

추후, 완성본 블로그 업로드를 할 예정입니다.

(내용이 바뀔 가능성 큽니다)

 

완성했습니다(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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