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게임 기획

[게임] 하비어 기초 기획

창작꾼 븐틴이 2023. 7. 31. 16: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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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기획의 지적재산권 및 등등의 저작권은 '창작꾼 븐틴이' aka. 이동호에게 있습니다:D

모든 기획 내용을 포함하고 있지 않습니다.

라고 함

 

주요 컨셉은 "취미로 부정적인 감정을 물리친다"

=> 우울, 불안과 같은 부정적인 감정을 몬스터로 형상화하여

=> 취미라는 무기들을 활용해 소탕하는

디펜스 계열의 게임

 

이렇게 영향을 받아 시작하였다.

 

게임 형태는 핵 앤 슬래시 장르 혹은 디펜스 게임으로 생각했다.

미래 한국이 배경이며, 평행 세계이기에 북한이 존재하지 않으며

"한국이 기술력 원탑, 국뽕 세계관.."

(세계관 기획 중 발췌)

//

 

스토리 요약 (시놉시스)

근미래, 대한민국에는 취업, 관계, 차별, 임금, 분쟁 등 여러 형태의 우울감이 사회를 잡아 먹고 있었다.

 

‘Make Us Happy! 우리를 행복하게!’

이러한 신조를 지닌 ‘Blue Corporation’이 등장함과 함께

우울증처럼 정신적으로 아픈 사 람들의 치료가 가능한 감정추출기가 개발되었다.

 

“당신의 취미는 무엇인가요?” ‘Blue Corp’의 정신취미설계사로 근무 중인 주인공,

내담자로 찾아오는 여러 정신질환자에 게 질문을 던진다.

그리고 감정추출기를 작동하자,

내담자의 마음속으로 이동하여 우울의 근원들과 맞닥뜨리게 된다.

 

“괜찮아요. 행복해질 시간이에요”

내담자들은 ‘Blue Corp’의 혁신적인 지원과 정신취미설계사인 주인공의 도움으로

사내에서 취미를 갈고 닦으며 마음속 어둠을 추출할 수 있게 된다.

그렇게 실적을 쌓으며, 어두운 감정들을 추출하는 일을 하던 주인공은 갑자기 의문을 표 하기 시작한다.

 

“이렇게 추출한 감정들은 어떻게 처리가 되는 걸까?”

 

//

 

이러한 기초 스토리 라인에

기승전결에 맞게 EP별 스토리를 작성했다.

 

뚝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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