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게임 제작

Melting away : 녹고 싶지 않아! (졸업 전시 게임 출품작)

창작꾼 븐틴이 2023. 6. 22. 15:23
728x90
반응형

2023.05.25 - [일상/창작과 일상] - 23.05.26 ~ 28 졸업 전시 진행합니다~!

2023.04.10 - [게임/게임 기획] - Meting away 졸업 전시용 게임 기획 (개발중) 

 

전시 끝난 지 약 한 달이 되고 나서야 작성되는 포스팅... ><

먼저 소개 영상입니다!!

 

"녹고 싶지 않아!"

Melting Away는 눈사람의 여정을 그린 3D 플랫포머와 레이싱을 결합한 게임입니다.

작은 눈덩이에서 눈사람이 되어가는 전반부, 해가 뜨고 꽃이 피며 눈사람이 녹지 않기 위해 달려가는 후반부로 구성하였습니다. 눈덩이가 눈사람이 되고, 점점 녹으며 달려가는 과정에 인생을 담아 보았습니다.

젊음은 세상에 눈을 뜨고, 땅을 박차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힘을 주었습니다. 앞으로 나아가지 않는다면, 더 이상 도전하지 않는다면, 젊음은 녹아내립니다. 도전한다면 젊음은 계속될 겁니다. 새로운 길을 개척하는 눈사람처럼, 우리는 끊임없이 도전하고 녹아버릴 것 입니다.

 

작품 설명은 전시 플레이 영상에 따라 간단하게 작성할게요!

 

일루미룸 (빔프 활용) 요소와 콘솔 기기를 활용해 전시의 몰입감을 주고자 하였습니다.

그에 따라 전시 내부 디자인도 가정집 느낌을 주어 좀 더 편안히 전시 참여자가 임할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해당 영상은 전시 내부를 직접 촬영한 것이기에 '잡음'으로 인해 BGM은 후시 첨부되었습니다.

본 게임에서는 BGM과 여러 효과음 또한 존재합니다.

 

사선에서 촬영된 이미지라 안 맞아 보이지만, 전시 체험 공간(소파)에서는 잘 보입니다 :D

 

눈사람의 성장과 녹음을 작품에 직관적으로 담아

전시 체험자와의 감정적 동일시를 추구했습니다.

 

필드 내에 있는 치장 아이템을 모으는 과정과 후반부에서 해에 의해 녹아가는 과정이죠.

 

그리고 미니 맵이 없습니다!

이는 정해지지 않는 길로 가는 것 또한 하나의 루트이며 '숨겨진 지름길' 요소를 더욱 활용하기 위함입니다!

 

이런 것처럼 게임에서 주고자 하는 의미들을 게임 내 시스템으로 만들고자 하였습니다.

그 외에도 많은 시스템과 요소들이 가득하답니다!?!

 

이상 고생하셨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