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게임 제작

Saturation : 감정의 색을 찾아줘 (단기간 게임 개발 과제)

창작꾼 븐틴이 2023. 5. 18. 22: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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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연 영상

PM, 개발, 기획 : 이동호

캐릭터 모델링, 애니메이팅 : 이채림

맵 모델링, 텍스처 : 신희수

 

 

초기 기획안 및 의도 (블로그)

2023.05.12 - [게임/게임 기획] - Saturation 게임 러프하게 기획 (게임 개발 과제) 

 

초기 기획안에서 많이 변경되었다.

일단 짧은 시간 안에 게임을 만들어야 했고, 디자인(모델링)을 제외하며 1인 개발이었기에 능력껏 수정하며 제작했다.

 

탈출 조건을 감정의 색 3가지를 얻는 것으로 변경하였고,

분노 : 가족사진에서 비밀번호 획득 -> 노트북 비밀번호 입력 -> 차 사고 뉴스 확인하며 획득

슬픔 : 차 사고 뉴스 확인 후 가족사진 재 상호작용하여 획득

기쁨 : 침대 위 일기를 읽어 기분을 낮춘 뒤, 선반 뒤에 정리 -> 그리고 침대에서 휴식하여 획득

 

문에 자물쇠를 달아 놓으려 했지만, 큐브의 색을 넣는 형식으로 수정했다.

 

이러한 기획 부분이 있지만, 게임에서 크게 설명하지 못하고 빠르게 넘어간 점이 아쉽다.

좀 더 불륨을 키워서 진짜 방탈출처럼 꾸미고 싶었는데.. 개인적인 바램이다.

 

 

<그래도 단기간의 유니티 경험을 추가로 더 쌓음>

(사용한 코드나 이론들 블로그에 게시하려고 했는데, 요즘 넘 바쁘다)

 

유니티에서 간단한 플랫포머 (점프, 이동을 위주로 한 미니 게임 천국 스타일의 게임)만 만든 입장이라 새로운 도전이었고.

유니티 C# 스크립트와의 참조 글로벌 불륨 활용 등 혼자 많이 공부하며 진행했다.

+ 카메라 구도 변경하기 등의 나만의 새 도전들이 포함됨.

 

ChatGPT의 힘도 컸지만,

사람은 원래 도구를 쓰는 법. 도구를 내 방식대로 사용하고 개조하여(?) 그래도 최소한의 개발은 이룬 듯 하다.

 

역시 게임 만드는 건 즐겁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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