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2021] 3D (Maya)

[2021.09.26] Maya 빈 Face 채우기, Normal, Curve 등등

창작꾼 븐틴이 2021. 9. 26. 1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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빈 공간(Face) 채우는 방법

1.  Append to Polygon Tool

2. Bridge 

3. Fill Holes(어색, 이질적 느낌 들 수 있음) - Face Triangle - 삼각형으로 표현되기 때문(?)

 

Edge Bridge 일반적으론 안되지만, Face가 없을 시 가능 1번도 가능

Face Bridge로 연결 / Twist 꼬기 꽈배기

 

 

 

Normal

polygon display direction : 까맣다 -> 노멀이 없다

Normal direction

positive > visible

negative > invisible

 

Display polygon

- Face normal (바깥/안)

- Vertax normal (어떻게 보여줄지)

 

Mesh display 의 리버스 (노멀을 반대로)

Corform 다수의 노멀을 따름

Average 평균

Soft Edge - 평균해서 부드럽게 -> Harden Edge 그대로 원래대로

Set to Face -> Soft Edge 

노멀로 인해 구간이 나뉘어서 자연스럽지 않게 보일 경우 해결?

 

경계선 딱딱하게나 날카로움을 표현 -> 그곳만 따로 선택 후 Harden Edge

 

 

 

Curve

x - 그리드 스냅

c - 커브 스냅

v - vertax 스냅

 

Bezier Anchors

마우스 우클 Curve point 점 / 선2개 나누거나, 기준점 응용

Ctrl - 클릭 (직선화), 가운데 드래그 - 리셋 후 재조정, 옆점에만 가하면 브레이크로 따로 조정 가능

 

EP curve tool 

3cubic - 3개 이상일 때 곡선, 2개 직선 생성 가능

 

프론트 view 

Surfaces - revovle

- complete polygon

양쪽 면의 Normal 주려면

Edit Mesh - Extande 두께주기

 

Attach

- keep original(선 살리기)

- Blend (부드럽게)

- Connect - 합치기(본래 선을 보여주면서)

*히스토리 없애기 하기

 

Loft - 등고선 느낌, 언덕 만들 때 쓸 수 있으려나?

Birail 2 tool = 2 curves x 2 커브  - 면

// 3 // = 3 커브 X 2 커브  - 면컴바인 + 멀지 하기점개수 일치 - Rebui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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