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트롤 + H : 하이드(숨기기)
Alt + H : 선택한 거 빼고 하이드(숨기기)
컨트롤 + 쉬프트 + H : 다시 보이기
Connecting Tool
offset Edge Loop Tool - 가장자리, 딱딱한 곡면? 만들기
inset Edge Loop Tool - 전체 한 바퀴
- auto complete X -> 구역 설정 가능
side Edge Loop Tool - 슬라이딩~
Bevel - 깍아내림, 부드러운 곡면 느낌
-> chamfer off -> offset Edge Loop Tool 느낌
멀티 컷 - 펜툴느낌 ( 쉬프트 - 정확히{커넥팅 툴도 가능함})
Gizmo의 방향성
Absolute xyz coordinationRelative(Local) coordination
D - 기즈모 조정 (x키 - 스냅, v키 - object vertax)모디파이 -> Center pivot (다시 센터로)Shift + J = 스냅, 복사
좌표계 변경가능 World
(기즈모를 어디에 두는지에 따라 모델링을 수정되는게 달라짐)
Aeis - castower - set to Face
선택한 페이스의 좌표계로 기즈모가 변경
Duplicate spacial => 복사, 조정 느낌 ㄱㅊ
/ 마우스로 하나한씩 스냅복사후 옮기는 거보다는 이런걸로 정해진 간격 위치 개수 하면 좋을 듯
Soft Selection
컨트롤 쉬프트 -> 툴세팅(무엇을 변하나 따라 바뀜)
Falloff rudios 컨트롤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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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form Lattice / 박스로 둘러싸서
=> 공간 컨트롤하는 느낌, 중력 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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