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 공간(Face) 채우는 방법
1. Append to Polygon Tool
2. Bridge
3. Fill Holes(어색, 이질적 느낌 들 수 있음) - Face Triangle - 삼각형으로 표현되기 때문(?)
Edge Bridge 일반적으론 안되지만, Face가 없을 시 가능 1번도 가능
Face Bridge로 연결 / Twist 꼬기 꽈배기
Normal
polygon display direction : 까맣다 -> 노멀이 없다
Normal direction
positive > visible
negative > invisible
Display polygon
- Face normal (바깥/안)
- Vertax normal (어떻게 보여줄지)
Mesh display 의 리버스 (노멀을 반대로)
Corform 다수의 노멀을 따름
Average 평균
Soft Edge - 평균해서 부드럽게 -> Harden Edge 그대로 원래대로
Set to Face -> Soft Edge
노멀로 인해 구간이 나뉘어서 자연스럽지 않게 보일 경우 해결?
경계선 딱딱하게나 날카로움을 표현 -> 그곳만 따로 선택 후 Harden Edge
Curve
x - 그리드 스냅
c - 커브 스냅
v - vertax 스냅
Bezier Anchors
마우스 우클 Curve point 점 / 선2개 나누거나, 기준점 응용
Ctrl - 클릭 (직선화), 가운데 드래그 - 리셋 후 재조정, 옆점에만 가하면 브레이크로 따로 조정 가능
EP curve tool
3cubic - 3개 이상일 때 곡선, 2개 직선 생성 가능
프론트 view
Surfaces - revovle
- complete polygon
양쪽 면의 Normal 주려면
Edit Mesh - Extande 두께주기
Attach
- keep original(선 살리기)
- Blend (부드럽게)
- Connect - 합치기(본래 선을 보여주면서)
*히스토리 없애기 하기
Loft - 등고선 느낌, 언덕 만들 때 쓸 수 있으려나?
Birail 2 tool = 2 curves x 2 커브 - 면
// 3 // = 3 커브 X 2 커브 - 면컴바인 + 멀지 하기점개수 일치 - Rebui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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