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용, 예제 정리용, 나 공부했어요 알림용)
시퀸서 : 액터를 움직이는 애니메이션을 만들 때 사용, 애니메이션 데이터를 생성하고 이를 기반으로 액터를 조작함. (타임라인과 커브 활용)
준비 작업
시퀸서 에디터
레벨 시퀸서 추가
추가 -> 액터를 시퀸서 -> Cube
마치 애프터이펙트를 다루는 느낌???? 익숙한 그 향기.
하지만, 커브 추가는 셀프. 영상 편집 툴과 다르게 클릭으로 키프레임이 되는 느낌은 아닌 듯
시퀸서 액터의 디테일 패널
자동 재생 : 레벨 시작 시 자동 재생
루프 : 반복 재생 (루프 않음, 무한 루프, 정확한 루프 중 선택)
재생 속도 : 재생 속도 조절
시작 오프셋 : 애니메이션 시작 위치 조절
무작위 시작 시간 : 시작 시점을 무작위로 설정
상태 복원 : 정지 시 액터의 상태를 복원할지 지정
끝나면 일시정지 : 끝까지 재생했을 때, 정지가 아니라 일시정지 상태로 둠
선형 보간하기
머티리얼 애니메이션
머티리얼 파라미터 컬렉션을 콘텐츠 드로어에 추가
스칼라 파라미터 : 값을 하나만 가짐
벡터 파라미터 : 값을 여러 개를 가짐
전에 만들어 놓은 머티리얼 에디터에 [CollectionParameter] 선택하여 추가
해당 노드 디테일 창을 보면,
아까 만들어 놓은 컬렉션 파일을 연결할 수 있음
방금 설정한 이름들이 뜨는 것을 확인 가능
노드 복제 후, 이름 설정 -> 노드 연결
시퀸서 내 '머티리얼 파라미터 컬렉션 트랙' 추가하여 예제 진행
현재 머티리얼 파라미터 컬렉션에 입력된 값을 바탕으로 머티리얼의 색이 정해지는 상황
이렇게 머티리얼 파라미터 컬렉션 내 입력한 파라미터의 값에 변화를 주면,우측 사진처럼 이미지 색이 변경됨.
(애니메이션 연출 가능)
카메라 애니메이션
카메라 액터 생성.
카메라 액터의 디테일 패널에서 자동 플레이어 활성화 -> Player0 지정
-> 배치된 카메라의 시점으로 보이게 됨.
이제 움직이기 위한 설정. 시퀸서 등록.
카메라
도 똑같이 위치 / 회전 / 스케일 등을 조정할 수 있음.
카메라 하나를 추가해 시퀸서 내 카메라 컷에 바인딩하면 우측과 같이 표현가능.
(이렇게 시네마틱을...만드는 구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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