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래밍 시스템을 블루프린트로 칭함.=> 비주얼 언어. 예제로 사용할 스피어의 디테일 창, 모빌리티를 무버블로 변경해야 블루프린트로 스피어 제어 가능 [레벨 블루프린트] => 레벨에 통합된 블루프린트 => 레벨이 시작될 때 발생하는 BeginPlay 이벤트 노드 (실행 핀을 가지고 있음) 실행 핀은 실행 핀끼리만 연결할 수 있음, 입출력 항목을 나타내는 것이 아닌 처리 순서를 나타냄.연결 시, 왼쪽부터 차례대로 실행됨. String : 자유롭게 변경 가능 Text : 변경 불가 // 상단에 메시지 출력 시키기 (Print String) Add Comment로 이렇게 구역 설정 및 그룹화처럼 진행 가능노드를 그룹화하여 정리 또한 가능 중단점 추가 : 디버깅을 위해 잠시 멈추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