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Unreal Engine

[250217] 언리얼5 네비메쉬 관련 메모 (내비메시, 모디파이어, 수정 등)

창작꾼 븐틴이 2025. 2. 17. 2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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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ko-kr/unreal-engine/overview-of-how-to-modify-the-navigation-mesh-in-unreal-engine
 
네비매쉬 확인 단축키 : P

 

네비매쉬를 적용한 모습 
 

해당 볼륨을 사용하면, 불필요한 네비를 없앨 수 있음

 
NavArea_Default : 네비메쉬를 부분적으로 깔 때, 혹은 버린 것을 되돌릴 때 등 기본적으로 활용
NavArea_LowHeight : 낮은 높이가 있는 이동 조건에 일치하는 영역을 표현, Nav를 생성 X
NavArea_Null : 불필요 네비메쉬 제거할 때 사용
NavArea_Obstacle : 장애물 목적, 높은 네비게이션 비용
 

여러 볼륨들이 있지만, 실무에서는 필요에 맞게 플밍에게 요청하여 만들어서 사용한다

Ex) 블로킹 볼륨 / 리스폰 볼륨 / 점프링크 볼륨 / 슬라이딩 볼륨 등

네비끼리의 연결 통로를 지정, 어떻게 배치하고 ANI를 넣는 지에 따라 위에서 아래로 떨어지거나 강을 건너거나 등을 만들 수 있음
 
그냥 이런 기능들이 있고,
해당 기능들을 보완하여, 자신의 레벨 업무에서 필요한 볼륨이나 기능이 있다면 잘 논리적으로 근거 있게 구현 요청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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