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메모용으로 작성합니다.
스크린샷 메모용.
![](https://blog.kakaocdn.net/dn/cmlV5k/btsKLeMWHv1/7A4IYyTMX8T9b0whJY5xs1/img.png)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내 이벤트 그래프
![](https://blog.kakaocdn.net/dn/bBmb2F/btsKLxZNKdf/o5TKGe8Nip8E0NXEoQVXH1/img.png)
![](https://blog.kakaocdn.net/dn/GZDgz/btsKKzdafXn/5NJk8Oyg7bXX4gewnXLDEk/img.png)
이동 구현을 위한 마우스 클릭 시, bool 변수 변화
![](https://blog.kakaocdn.net/dn/qxzaj/btsKMCF1Xof/DArJjykpd7HSR3uJt10Uz0/img.png)
일단 어지쩌지 이동 시 캐릭터가 움직이는 걸 구현했다고 가정
![](https://blog.kakaocdn.net/dn/bF5wGW/btsKMFQjCMi/r187UkO1k8PM4XvwAAakSk/img.png)
이동 시 변하는 값을 활용해 speed 변수 도출
![](https://blog.kakaocdn.net/dn/VALa8/btsKMLQizIK/lg7ErvkUG2dM29ZWkYOxc1/img.png)
![](https://blog.kakaocdn.net/dn/SLjOg/btsKMbIUpC0/t4rBkh4iHj90lsgtWgPWI0/img.png)
클릭을 bool 받는 변수, 해당 변수가 속한 BP을 Cast to BP_00로 가져와서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내 변수와 연결하였다고 가정
![](https://blog.kakaocdn.net/dn/mEHH9/btsKMn3hTX1/OSpP50xtzuY97dgyjNW8i0/img.png)
![](https://blog.kakaocdn.net/dn/cZRHiJ/btsKKwOgUUB/FhV9pHmKTQX6O54SYrfMIK/img.png)
클릭 여부에 따라 다른 애니메이션을 출력할 수 있도록하는 전환 규칙 예시
![](https://blog.kakaocdn.net/dn/cpHT2k/btsKLpHAy2A/07MRIlNkkXJ12eaJq8iIMK/img.png)
이동 시 다른 애니메이션을 출력할 수 있도록하는 전환 규칙 예시
728x90
반응형
'공부 > Unreal Engi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언리얼 엔진으로 FPS 게임을 만들면서, 배운 점들 정리 (2) | 2024.09.12 |
---|---|
[24.09.05] 언리얼 엔진5 HUD, 위젯 기초 및 활용 등 (1) | 2024.09.05 |
[24.09.04] 언리얼5 블루프린트 기초 연습 (마우스, 키보드 제어, 텍스트 표시 등) (0) | 2024.09.04 |
[24.09.02] 언리얼5 공부 (캐릭터와 애니메이션) (0) | 2024.09.02 |
[24.08.29] 언리얼 엔진5 애니메이션과 시퀸서 기본 (Unreal Engine) (2) | 2024.08.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