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컴포넌트의 기능을 정리하고자 한다.
1. Create Neighbor Terrains : 인접한 면에 새로운 트레인을 만든다~
2. Paint Terrain : terrain 지형을 꾸미는 여러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 (메인 기능, 추후 세부 설명)
3. Paint Trees : 브러시를 사용해 나무를 심을 수 있음. 나무의 너비, 높이 등을 세부 조정 가능
4. Paint Details : 부쉬나 여러 지형 요소를 심을 수 있음. 다양한 요소를 세부적으로 만드는 데의 용이
5. Terrain Settings : 지형의 해상도, 크기, 높이 등등등등을 변경할 수 있는 부분
Sculpt
- Bridge : 두 지형 사이의 간격을 다리로 연결 가능
- Clone : 선택한 영역을 복제하여 다른 위치 삽입
- Noise : 선택한 브러시를 사용하여 노이즈 (잡음) 추가
- Terrace : 지형을 계단모양으로 만듦
Effects
- Contrast : 지형의 밝기 대비 조절
- Sharpen Peaks - 봉우리 부분 날카롭게
- Slope Flatten - 선택한 영역 경사면을 평탄하게 만듦
Erosion
- Hydraulic : 물에 의한 지형 침식 (비나 눈) 표현
- Thermal : 태양의 열에 의한 침식을 표현
- Wind : 바람에 의한 침식을 표현
Raise/Lower Terrain : 지형의 높낮이 조절
Paint Hole : 선택한 지형에 구멍 뚫기
Paint Texture : 지형에 텍스처를 적용시킴 (브러시 활용하여 칠함)
Transform
- Pinch : 선택한 지형을 들어앉히고, 주변 지형을 끌어당김
- Smudge : 선택한 지형을 혼합함
- Twist : 비틀어 왜곡
Set Height : 특정 지형의 높이를 조절하거나, 기본 높이 설정하거나 등
Smooth Height : 지형을 부드럽게 만듦
Stamp Terrain : 선택한 브러시의 지형을 스탬프처럼 찍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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