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Unity Engine

[Unity] 유니티 terrain 지형 기능 정리 (높이, 부드럽게, 텍스처, 고도 등)

창작꾼 븐틴이 2023. 3. 8. 14: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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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컴포넌트의 기능을 정리하고자 한다.

 

1. Create Neighbor Terrains : 인접한 면에 새로운 트레인을 만든다~

2. Paint Terrain : terrain 지형을 꾸미는 여러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 (메인 기능, 추후 세부 설명)

3. Paint Trees : 브러시를 사용해 나무를 심을 수 있음. 나무의 너비, 높이 등을 세부 조정 가능

4. Paint Details : 부쉬나 여러 지형 요소를 심을 수 있음. 다양한 요소를 세부적으로 만드는 데의 용이

5. Terrain Settings : 지형의 해상도, 크기, 높이 등등등등을 변경할 수 있는 부분

 

 

Sculpt 

- Bridge : 두 지형 사이의 간격을 다리로 연결 가능

- Clone : 선택한 영역을 복제하여 다른 위치 삽입

- Noise : 선택한 브러시를 사용하여 노이즈 (잡음) 추가

- Terrace : 지형을 계단모양으로 만듦

 

Effects

- Contrast : 지형의 밝기 대비 조절

- Sharpen Peaks - 봉우리 부분 날카롭게

- Slope Flatten - 선택한 영역 경사면을 평탄하게 만듦

 

Erosion

- Hydraulic : 물에 의한 지형 침식 (비나 눈) 표현

- Thermal : 태양의 열에 의한 침식을 표현

- Wind : 바람에 의한 침식을 표현

 

Raise/Lower Terrain : 지형의 높낮이 조절

 

Paint Hole : 선택한 지형에 구멍 뚫기

 

Paint Texture : 지형에 텍스처를 적용시킴 (브러시 활용하여 칠함)

 

Transform

- Pinch : 선택한 지형을 들어앉히고, 주변 지형을 끌어당김

- Smudge : 선택한 지형을 혼합함

- Twist : 비틀어 왜곡

 

Set Height : 특정 지형의 높이를 조절하거나, 기본 높이 설정하거나 등

 

Smooth Height : 지형을 부드럽게 만듦

 

Stamp Terrain : 선택한 브러시의 지형을 스탬프처럼 찍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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