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수업 시간
게임 프로젝트 과제로 만든 게임입니다.
비쥬얼 스튜디오 - 오픈프레임웍스 를 이용해 개발하였습니다.
visual studio - openframeworks
포토샵으로 그린 그림을 출력하는 형식과 함께
키보드와 마우스 인터렉션 + 랜덤 함수 등을 이용해 만든 간단한 게임입니다.
더불어, 한 종류의 게임을 만들기 싫어서 많은 게임 종류를 할 수 있는 미니게임천국 스타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총 이 정도의
코드 길이가 나왔습니다.
게임 플레이 영상
저퀄이지만, 유니티와 평소 자주 쓰던 플래시가 아닌 다른 프로그램으로 만든 첫 게임이기도 합니다.
헷 잼잼
메인 화면 이후 '게임설명' 및 등등 창입니다.
첫 번째 게임은 일반적인 벽돌 깨기입니다.
(사랑을 사수해라!)
마우스로 저 막대기를 움직이며 공을 튕겨 내는 방식이죠.
더불어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친구' 가 나타나 도와줍니다.
현실을 반영해 '친구'는 제어하지 못하고 이상하게 행동합니다.
두 번쨰 게임은 슈팅게임입니다.
위에서 내려오는 빨간탄환을 마우스 이동(좌우)로 캐릭터를 움직여 피하며,
스페이스바로 자신의 사랑을 부신 '친구'를 공격합니다.
3번째 게임은(사랑을 찾으러 우주로..) 운석과 레이저 피하는 게임입니다.
마우스 이동으로 상하좌우 이동가능하며 옆에서 오는 운석과
정해진 순서대로 발사대는 (점점 속도증가) 레이저를
맞지 않고 제한시간내에 버티면 됩니다.
4번째 게임은 키보드 1,2,3,4 를 누르며 장애물을 피하는 게임입니다.
우주에서 어느 행성으로 떨어지는 것을 표현했습니다.
저 번개 100개를 피하면 되는 형식입니다.
5번째는 사랑을 찾기 위해 솔로를 없앱니다.
포켓몬스터의 턴제 형식으로 구현했으며
숫자 키 1,2,3,4를 통해 스킬을 쓸 수 있습니다.
벽돌 고치기 - HP 회복
솔로기만하기 -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았다
각지기 - 공격력 증가
벽돌 어택 - 데미지 주기
상대방인 솔로는 랜덤으로
1. HP 절반 만들기
2. 어택
3. 회복
을 씁니다.
마지막 게임은 우리 벽돌이가 다시 사랑을 찾았습니다.
이 사랑을 지키기 위해 벽돌이는 사랑을 다 부시면 안됩니다.
- 벽돌 깨기 형식인데, 벽돌을 깨지 않고 버티는 게임입니다.
힣
고정관념을 파괴하고 싶었거든요.
//
그렇다고 합니다.
><
요즘은 C++를 공부하고 있으며
/
유니티 공부도 다시 해볼 생각입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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