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AR] AR 이미지 트래킹 성공 유무 확인하기 (bool 변수로 받거나 T/F)(메모)
<까먹지 않기 위해, 메모를 한다:D>
2023.06.27 - [공부/Unity] - [Unity] AR 구현 연습 (AR 설정, IMG 트래킹) + 갤럭시 S21 오류 해결
기존 게시글에서 살짝 이어집니다~!
네임스페이스에서 가져옵니다~!
private ARTrackedImageManager trackedImageManager;
그리고 해당 코드를 활용해 이미지 트래킹을 관리하는 매니저를 사용하구요
void Start()에서 trackedImageManeger 변수를 사용해 일단 초기화를 하고... 등등
저는 AR 이미지가 트래킹이 되었을 때 화면에 Canvus 내 버튼이 뜨게끔 할거라서 이렇게 했습니당
그리고 함수를 만들어 이용합니다.
private void OnTrackedImagesChanged(ARTrackedImagesChangedEventArgs eventArgs)
{
foreach (var trackedImage in eventArgs.added)
{
// 이미지가 트래킹되었을 때 버튼 활성화
button.SetActive(true);
// 활성화되는 오브젝트의 위치 및 회전을 이미지와 일치시킴 -> 이 코드에서는 버튼이죵
button.transform.position = trackedImage.transform.position;
button.transform.rotation = trackedImage.transform.rotation;
}
foreach (var trackedImage in eventArgs.removed)
{
// 이미지의 트래킹이 종료되었을 때 버튼 비활성화
button.SetActive(false);
}
}
응용하기 좋을 거 같아서 메모합니당
bool 변수로 이용해서 해도 되고, 위 코드처럼 오브젝트의 활성/비활성을 응용해도 좋은 듯해요!